안녕하세요~ 2025년의 첫번째 북리뷰!오늘 리뷰할 책은,『덕후가 브랜드에게』입니다!요즘 팬덤 문화가 브랜드 마케팅에서 엄청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어요. 오늘 소개할 『덕후가 브랜드에게』는 팬(덕후)들이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고, 브랜드가 팬들과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책이에요. 저자가 방송국에서 직접 팬덤을 다룬 프로그램을 만들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팬덤과 브랜드가 어떻게 공생할 수 있는지를 흥미롭게 풀어내고 있어요.1. 작가 소개 – 팬덤을 연구한 방송 PD, 편은지책의 저자 편은지 PD는 KBS 예능국에서 「주접이 풍년」이라는 팬덤 프로그램을 연출한 프로듀서예요. 일곱 살 때부터 덕후로서의 삶을 살아온 그녀는, SM 엔터테인먼트의 해외 마케팅팀 인턴을 시작으로 KBS 예능국에 입사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