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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엔진 Flythrough 모드가 갑자기 실행되지 않을 때 해결 방법

Flythrough 모드란, 유니티 엔진에서 Scene View에서 3D 공간을 탐색하기 위한 기능이다. 손바닥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했거나, alt+마우스 왼클릭을 하면 해당 모드가 실행된다. 그런데 잘 실행되던 Flythrough 모드가 단축키를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는 상황이 발생했다. 이건 내가 모르는 사이에 유니티 엔진에서 어떤 변수가 생긴 것이다. 해결방법은 간단하지만, 방법이 여러 개이기 때문에 소개하겠다.   1. 유니티 엔진 재실행단지 유니티 엔진을 오래 작동시켜놔서 리부팅이 필요한 순간이 온 것일수도 있다. 일단 껐다가 다시 켜보자.  2. 2D 버튼이 클릭되어 있는지 확인해보자. → 2D 버튼 끄기.그래도 안되면, 씬뷰 상단에 2D 버튼이 클릭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왜냐하..

Life is Game🎮 2025.01.18

게임 엔진 아키텍처 개요

오늘은 게임 엔진 아키텍처에 대해 알아보겠다.   Engine Differences Across Genres - 장르에 따른 엔진의 차이게임 엔진은 장르에 따라 다양한 요구 사항과 기능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2D 플랫폼 게임과 3D 오픈 월드 게임은 서로 다른 기술적 접근 방식을 요구한다. 2D 게임에서는 스프라이트 처리, 물리 엔진 및 간단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중요하지만, 3D 게임에서는 사실적인 그래픽, 조명 효과 및 복잡한 물리 시뮬레이션이 필요한다. Unity와 Unreal Engine은 이러한 다양한 장르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개발자들은 각 장르의 특성에 맞는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1. 2D 게임UnityUnity는 2D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

Life is Game🎮 2025.01.12

비지도와 자가지도 이론 및 최근 연구 동향

비지도학습(unsupervised learning)데이터에 대한 레이블이 없는 상태에서 패턴이나 구조를 발견하는 기계 학습의 한 분야. 이론적으로 비지도학습은 데이터의 내재된 구조를 이해하고, 데이터 간의 관계를 파악하는 데 중점을 둔다.주요 비지도학습 알고리즘1. 클러스터링 알고리즘K-평균 클러스터링: 데이터를 K개의 클러스터로 나누는 알고리즘으로, 각 클러스터의 중심을 반복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적의 클러스터 탐색계층적 클러스터링: 데이터 포인트 간의 유사성을 기반으로 계층적으로 클러스터를 형성하는 방법. 덴드로그램을 통해 클러스터의 구조 시각화.2. 차원 축소 알고리즘주성분 분석(PCA): 고차원 데이터를 저차원으로 변환하여 데이터의 분산을 최대화하는 방법입니다. 데이터의 주요 특징을 유지하면서 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