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게임 엔진 아키텍처에 대해 알아보겠다. Engine Differences Across Genres - 장르에 따른 엔진의 차이게임 엔진은 장르에 따라 다양한 요구 사항과 기능을 필요로 한다. 예를 들어, 2D 플랫폼 게임과 3D 오픈 월드 게임은 서로 다른 기술적 접근 방식을 요구한다. 2D 게임에서는 스프라이트 처리, 물리 엔진 및 간단한 애니메이션 시스템이 중요하지만, 3D 게임에서는 사실적인 그래픽, 조명 효과 및 복잡한 물리 시뮬레이션이 필요한다. Unity와 Unreal Engine은 이러한 다양한 장르에 맞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 개발자들은 각 장르의 특성에 맞는 기능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1. 2D 게임UnityUnity는 2D 게임 개발을 위한 다양한 ..